본문 바로가기

5. IT 이야기

Microsoft Bluetooth Notebook Mouse 5000 사용기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로지텍의 MX Revolution 이었다.

딱 요렇게 생겼다.
보는것처럼 상당히 큰 느낌을 가진 마우스이며
레이저 기술을 이용하였으며, 무선으로 동작하고,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해서 사용한다.
노트북용으로 사용하기 보단 데스크탑에 적당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아는 지인이 싸게 팔아 거금 5만원을 주고 구입했으나 현재 가격은 약12만원에 달하는 로지텍 제품중에서도
상위에 있는 모델이다.

이 마우스를 2년을 넘게 사용한것 같다.
아직 마우스 상태는 괜찮았지만 질리기도 하고 노트북에 사용하기 너무 크다는 생각에 이번에 한번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레이저 마우스를 구입하였다.

이렇게 생겼다.

외형 : 아주 작은 싸이즈의 마우스

생각보다 상당히 작게 느껴진다. 아니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너무 커서 더더욱 그렇게 느껴졌을거 같다.
버튼은 좌/우 2개와 휠은 상하만 지원하며 왼쪽에 흰색부분의 버튼이 하나 더 있다.
흰색버튼은 앞으로 가기 버튼으로 고정되어 있다.
가격이 저렴하여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약간 저가형 모델이라는 느낌은 어쩔수 없어 보인다.


성능 : 레이저 성능은 완전 저질

처음 마우스를 선택하려 할때 레이저 마우스를 고른 이유는 이전에 사용한 로지텍 마우스가 레이저 기술을 이용하였기 때문이었다. 한번 레이저를 사용해 보면 그 느낌을 잊을수 없다. 광마우스에 비해 훨씬 부드럽게 커서가 움직이며 어느 바닥에서도 인식률이 뛰어 났다.
그러나 이놈은 다르다. 우선 바닥을 가리고.. 광마우스와 별반 다를바 없는 감도를 제공한다.
그래서 우선 좌절을 했다. 마우스를 쓰기 위해 패드를 가지고 다녀야 할것 같았다.. 이런 ㅜㅜ
블루투스의 기술의 경우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윈도우7에서 별 어려움 없이 한방에 잡아진다.
아 단 터치패드가 있으니 가능했던일이며 일반 데스크탑이었다면 여분의 마우스가


가격 : 4만원이 안되는 무선 레이저 블루투스 마우스?

무선 블루투스 레이저 마우스라는 이름을 달고 4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판매한다는것 자체가 우선 가격대 성능이 아주 우수하다고 볼수도 있을거 같다. 처음 구입할때 그런 생각으로 구입했으니까...
그런데 막상 사용해 보니 이건 그냥 무선 광마우스만도 못한 성능을 보여주는것이 아닌가.. 말만 레이저 마우스일뿐 감도는 광마우스와 다르지 않으니 참 어처구니가 없었다. 그래서 난 가격대 성능이 상당히 높다고 판단을 못하겠다.
난 가격대 성능이 걍걍 그렇다고 말하고 싶다.


결론 : 그냥 무난은 한데 추천하고 싶지 않음.

일반인이 그냥 사용하기엔 별 무리는 없어 보인다만..
이번 마우스를 구입하고 MS에 상당히 실망을 하게 되었다. 역시 싼건 어쩔수 없는것인가?
난 우선 비추를 외치고 싶다. 이 마우스를 사느니 돈 조금 더주고 로지텍을 알아보길 바란다..

'5.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룰의 오렌지 나무의 정체..  (0) 2010.05.25
itunes 이용법 - 음악 보관함  (0) 2010.05.13
맥에 대한 환상이 깨짐.  (2) 2010.02.01
IT 전문인력 모자라는 이유..  (0) 2009.11.16
폭등하는 램가격.  (2) 200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