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바다 (bada) 개발툴 사용기.

5. IT 이야기 2010.10.08 11:41 Posted by 지누셩

개발툴버전은 1.1.0b1


자바 개발자라 CPP를 보고 우선 좌절했지만..

잠깐 느낀점을 몇자 적어봅니다.



바다 시뮬레이터 - 초기화면엔 쿼티는 없음. 옵션에서 활성화 시키면 나옴.


개발툴의 초기화면. 이클립스 툴을 이용했다. 역시 한국은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다.



1. 개발툴은 이클립스 위에 올렸다.

- 개발툴은 뭘까 생각했는데.. 이클립스에 플러그인 개발해서 집어 넣었군요.. 하긴 이클립스가  java개발툴은 아니니까.. 전용툴만드는것에 비하면야.. 훨씬 빨리 만들수 있으니 현명한 선택인듯.

- 역시 한국사람은 디자인... Welcome 페이지도 상당히 이쁘군요.. 사용은 별로 안할테지만.. ㅎ


2. 시뮬레이터.

- 우선 시뮬레이터 최초 초기화하는 시간이 상당합니다. PC가 나쁜편이 아닌데도.. 분단위가 되는군요.. 하기야..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랑 비교한다면 비슷할지도.. 시뮬레이터는 삼성의 마크가 찍힌 터치폰이 나타납니다. 갤스 디자인인것 같은..

- 두번째 부터는 그나마 약 1~2분정도에서 시뮬레이터가 구동이 되는군요.

- 한글지원 좋네... 에뮬레이터를 시작하니.. 언어선택이 먼저나오는군요.. 한글이 있습니다. 좋네요..

- 시뮬레이터는 생각보다 화면이 아주아주 부드럽게 동작합니다. 오~~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 쓰다가 이걸 보니 신세계..

- 시뮬레이터는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으나 마우스로 클릭하니 쿼티열기 라든지.. 기타등등 설정할수 있군요.. 안드로이드보다는 훨씬 신경많이 쓴듯.

- 그러나 시뮬레이터의 옵션을 만지작 거리니 버그가 좀 상당한듯.. 이게 바다 특성인지 시뮬레이터 오류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음.

- 바다는 버튼이 간단하겠군요.  // 볼륨조절, Send , End , 홈키, 카메라키 혹은 Hold키(?) 요정도입니다.



3. 생각보다 개발툴은 쓸만한데..

- 너무 안좋은 예기만 들어서인지.. 개발툴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개발툴과 비교한다면 오히려 삼성툴이 더 사용하기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다시 말씀드리지만. CPP는 대학때 경험하고 끝이라서.. 셈플을 돌려보기도 좀 버겁기는 했습니다만.. ㅋㅋ



이상 짧은 사용기를 마칩니다.

C++은 음.. 생소하군요.. 자바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TAG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amsieon.com BlogIcon 남시언 2010.10.08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나름 괜찮은데요?ㅋㅋㅋ 이것도 신세계인가...ㅋㅋ
    C++ 이라 저도 좌절 모드 ㅠ_ㅠ

    플러그인 호환성에 문제가 꽤 된다는 소문을 들은적이 있는데,
    크게 없나봅니다 ^^

    잘 보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nopdin.tistory.com BlogIcon 노피디 2010.10.13 1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 라서 개발자 확보가 쉽지 않다는 설도 많습니다 ㅎㅎㅎ
    자바와 닷넷에 익숙해져있고 스크립트 언어에 강점을 보이는 최신(?)개발자들이...
    CPP 로 돌아가는건 왠만한 용기가 아니면 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