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IT 이야기/5.1.모바일

옵티머스Q 구입 및 정보

원래 아이폰4를 구입하고자 했다가 연기되는 바람에 안드로이드폰을 알아보고 있다 발견한 옵티머스큐~!
가격도 저렴하고 요금도 좋은 LGT를 선택하여 번호이동을 하고자 하였다.

[사진은 구글링을 통해 구했음 /  멋진 쿼티키보드의 옵티머스큐]

그러나 문제가 발생....

그 흔하게 보이던 옵티머스Q 관련 공동구매건들이 보이지 않는것이 아닌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여기저기 게시판글들을 찾아 보았다.

소문들에 대한 내용

- 생산이 중단되었다는 설.
- 인기가 좋아 물량이 딸린다는 설.
- 여기저기 찾는 사람은 있으나 대리점이든 온라인이든 물건이 없다고 난리법석.
- 생산을 하고는 있으나 현재 부품조달이 어려워 소량만 찍고 있다는 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건 소문들일 뿐이었다.


그래서 아는 지인을 통해 (확실한 루트이다) 알아보았다.
- 현재 소프트웨어 적인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다. (아마도 안드로이드 2.1버전인듯하다)
- 업데이트된 모델을 찍기 위해 잠깐 생산을 중단했다.
- 여기저기 알아보아도 물건 구하기 힘들듯하다.
- 조만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된 옵티머스Q 모델을 생산을 할것이다.

안드로이드 2.1로의 업데이트는 옵티머스가 출시하기 전부터 LG에서 공표한바 있다.
7월말에서 8월초를 목표로 해당 소프트웨어가 개발중이었으며 현재는 테스트중인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된다.
하드웨어의 변화가 있어서 공장을 중단한것은 아니라는 소식을 듣고 지금 구입해도 크게 문제될것이 없어 보였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찾았다.
그러니 모 카페에서 공구하는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물량은 정말 극히 소량이었다. 공구라고 할것도 없이 하루에 10개도 안되는 물량만 있을뿐..
뭐.. 그래도 있으니 다행이 아닌가..

그래서 구입했다.

구입조건.

- 오즈스마트 45 요금제 3개월 유지
- 부가 폰케이(정확하지않다) 3개월 유지 필수 : 3300원
- 가입비 없음
- 체권료 없음

하드웨어는 옵티머스큐와 갤럭시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는데..(갤럭시가 조금더 높기는하지만..거의 비슷)
가격은 무려 엄청난 차이가 나고 있지 않은가..
S/W적인 완성도가 갤럭시S에 비해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그리고 최적화가 덜 되어 있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조만간 (약2주정도후) 안드로이드 2.1로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부분 개선이 될거라 하니 이 얼마나 좋은가..

가격은 오즈스마트35에 기기값 무료도 잠깐 왔다 가긴 했지만 지금정도만 해도 상당히 좋은 조건이 아닐수 없다고 판단..
냉큼 질렀고..
오늘 드디어 배송을 받아 손에 들어왔다..

우선 몇일 사용하면서 장단점이라던지 느낀점들을 다시한번 정리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