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IT 이야기/5.1.모바일

iTunes 9.2 윈도우 버전으로 iOS4 설치해보기

iTuens가 9.2버전으로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9.1 버전과는 다른 부분이라면 역시 iOS4.0에 대한 지원 부분일 겁니다.
이전버전의 경우 iOS4.0 버전을 설치를 못하였으니 이제는 정식으로 설치가 가능해 졌습니다.
6월 말 쯤이 되면 자연스럽게 4.0 버전이 배포되므로 급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4.0버전을 정식으로 설치하실수 있으나..
정말 너무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준비물
iTunes 9.2 버전
아이팟터치3세대일 경우 os파일 : iPod3,1_4.0_8A293_Restore.ipsw 파일
아이폰3gs일 경우  os파일 : iPhone2,1_4.0_8A293_Restore.ipws 파일

준비물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단순 iTunes를 9.2로 업데이트 하시고 ios4.0 os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아직 정식으로 애플에서 배포하는 상황이 아니므로 구글링을 통하거나 토랜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Step 1. iTunes 9.2 확인

아이튠즈 버전이 9.2 버전이상인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를 받으셨다면 위와 같이 9.2.0.61 이상 버전이어야 iOS4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Step 2. ipws 파일 확인

저는 아이팟터치 3세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3세대용 ipws파일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파일인지 확인하세요.

Step 3. 복원버튼 누르기
복원을 하시기전에 반드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아이폰이아 아이팟터치를 연결한 이후에 Shift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복원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받은 ios4 ipws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Step 4. 진행되는걸 기다린다.

복원을 하기 위해 파일이 정확한지 검증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팟터치가 몇번 꺼지고 켜지면서 OS가 자동으로 업데트를 진행합니다.
완료가 될때까지 그냥 기다립니다. 오래걸리는 작업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약 10분 이내로 다 끝날겁니다.

Step 5. 백업본으로 복구하기
기존에 백업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백업한 데이터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전 OS를 탈옥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iPod으로 설정을 선택하길 추천드립니다.
탈옥한 상태에서 OS를 업데이트 하신 분들의 경우 복원하시면 속도저하가 좀 심하다는 의견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6. 싱크하기
백업파일까지 복원이 완료되면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난 상태입니다.
이제 iTunes의 데이터들로 싱크하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과 음악/동영상 들을 싱크하시면 완료되겠습니다.

개발자 인증을 요구하거나 그런 작업이 없으며 실패하더라도 복원할 방법은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업데이트 하실수 있으나 만약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그러므로 자신없으시면 6월말 정식으로 오픈되기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