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회사생활

TRIZ 교육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에서 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TRIZ (트리즈)

멕가이버가 나오고 국장님이 나오는.. 정말 조금은 어의없는... 상황이지만.
내용은 상당히 충실하고 이해하기도 정말 좋았음..

사례도 많았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도 자세해 강추~!

아쉬운것은 동양그룹 사원들만..들을수 있는거 같고..
다른 사람들은 돈주고도 받을수 없는 교육인거 같아.. 아쉽다..

예) 카페의 모순
고객이 빨리 나가도록 하면 매출은 올라가지만 고객의 만족도가 떨어진다.
모순 -> 고객의만족도를 높이면 매출이 떨이지며,  고객이 빨리 나가도록 하면 고객의 만족도가 떨어짐
자원 -> 자리 / 손님 / 회전율 / 음식 / 돈 / 공간
발명원리 -> 역발상 - 뒤집어서 생각하라, 차원 바꾸기 - 주어진 범위의 또 다른 면을 이용하라.
역발상 - 고객이 구입후 바로 나갈수 있도록 Take out 방법을 제공한다.
차원 바꾸기 - 차와 음료는 저렴하게 제공하고 시간당 사용료를 받는다. (민들레 영토)

'2. 회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시스템즈 웹진 9월호  (0) 2008.09.08
동양시스템즈 소개 2편  (4) 2008.06.21
사내커플 냉장고 준다  (2) 2008.03.28
동양시스템즈 소개 1편  (1) 2008.03.06
슬럼프?  (2) 2008.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