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IT 이야기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RP? 사용기

얼마전 윈도우8 새버전이 나왔습니다.

빌드 번호는 8400이네요. RC라고 불리는지 RTM이라 불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ㅎ


아무튼 몇가지 스샷을 좀 보시지요!



기본 바탕화면 입니다.

평가본이라 쓰여있고. 정식명칭은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Build 8400이네요.



이전버전에서도 보셨을 법한 작업관리자 입니다. UI가 후덜덜 정말 예쁘군요..




또하나 추가된것이 바로바로 이 파일복사.. 이제는 그래프를 이용해서 속도변화를 실시간으로 그려주네요.. 정말 예쁘네요.. 오호홋..





윈도우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형식으로 표기됩니다. 이전에 풍선도움말이나 팝업창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변했고, 간단하면서도 멋스럽네요..



문제의 그...그..... 메트로 UI ..ㅜㅜ

니 PC는 똥껌임.. 그러니 언능 바꾸삼.. 이라고 안내가 나오는군요.. ㅜㅜ

해상도가 1024*768 이상이 되어야 메트로U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넷북이거나 해상도가 낮은 모델의 경우 위와 같은 멘트와 함께 메트로 기반의 작업은 아무것도 할수가 없네요.. ㅜㅜ



간단정리.


장점.

1. 윈7보다 가볍다는 느낌.

2. 부팅과 종료가 빠름.. 확실히 빠름.

3. UI가 간결하면서도 멋스럽다.


단점.

1. 넷북은 메트로 UI못씀..ㅜㅜ

2. 메트로UI는 마우스 기반에서는 정말 쥐약.. 이건뭐.. 적응이 안되는 문제가 아니라.. 왜 있나 싶음...ㅜㅜ

3. 컴퓨터 종료가 없?? 종료하려면 우선 사용자 로그오프부터 하고 그리고 종료.ㅜㅜ

4. 시작버튼이 없는 뭔가 허전한 이느낌..


한줄평

좋은데 좋지않아...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