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IT 이야기/5.1.모바일

신형 미니에그(KM-MR100) 사용기1

에그3를 기다리다가..
회사의 사정으로 물량 부족으로 정말 몇개만 풀린 상황에서..
당장 에그는 사고 싶은데.. 막막했습니다.

그러던중 발견한것이 미니에그라고 불리는 KM-MR100 이라는 모델이었고..
KT의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55요금제를 45요금제로 바꾼다면 거의 비슷할것 같아 신청했습니다.
가입조건 : 1G요금제 12개월 약정에 3개월 무료 / 기기 유심 및 기타 모두 무료

오늘 드디어 물건을 받았고.. 잠깐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박스가 사진으로는 상당히 커보이는데..
생각보다 엄청작습니다.. KT tech라는 회사에서 만든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모델명은 KM-MR100 입니다.

좌측 볼록튀어 나온부분이 Idle버튼, 오른쪽 살짝 튀어 나온 부분이 전원 버튼입니다.
중앙에 3개의 LED가 존재하며 녹/주/빨 3가지 색으로 상태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크기는 딱 치실박스 크기정도라고 하면 느낌이 오실까 모르겠습니다. ㅎ
 

죄송합니다. 사진의 퀄리티가 엄청나게 구리네요. ㅜ0ㅜ


아무튼 미니에그의 크기를 좀 느껴보시라고 찍어보았습니다.
주변에 맥제품들이 많아 맥제품들과 비교해 보았습니다만.. 감이 잘 안올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에그이거 엄청나게 작습니다.
생각보다 너무작아서 이게 정상적으로 동작할지도 정말 의문스러울 정도입니다.
주머니에 집에 넣어도 크게 전혀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작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대략 적으로 아이폰의 절반 딱 잘랐을 경우 보다도 더 작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두깨는 생폰 아이폰4와 비교해서 살짝 더 두꺼운 느낌입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박스 / 충전기 / USB케이블/ 작은 설명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심은 기본 내장인듯합니다. 또한 커버를 분리하여 배터리를 장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추후 여러개 구입해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표준 20핀 휴대폰 충전방식으로 보입니다.


버튼 및 안내표시 램프
버튼은 2개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 약2초간 누르면 켜지고, 또 2초간 누르고 있으면 꺼집니다.
Idle버튼 : 약 2초간 누르면 절전으로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설명서에 정확히 나와있지 않네요..) 절전모드에서는 안내표시등이 약 1초에 한번씩 잠깐 켜졌다가 꺼지기를 반복합니다. 해당 버튼에 대해서는 좀더 사용하고 설명을 다시 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표시 램프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Wifi/와이브로 로 되어 있으며 녹색/주황/빨강 의 3가지 색으로 구분되어 진다고 메뉴얼에 적혀있네요..

부팅시간
전원버튼을 2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3개의 램프가 모두 녹색으로 켜집니다.
이후 모두 꺼지고, 녹색전원만 들어오고, WIFI가 주황에서 녹색으로 변하고, 와이브로가 주황에서 녹색으로 변하면서 부팅이 완료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10초정도 걸립니다.
절전모드에서 다시 돌아오는 시간은 대략 5초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
분당구 백현동에 집이 있습니다. 판매자 분이 해당 지역이 음영지역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씀하셨는데..
안테나가 녹색이 들어오는것을 보니 음영지역은 아닌것 같습니다. ^^
아이폰4로 연결하여 테스한 결과 4M/2M가 나왔습니다. 지연시간도 50m 정도로 양호하였습니다.
이동중에 사용할 목적이므로 속도 관련해서는 테스트 후 좀 더 적어보겠습니다.


관리화면
192.168.1.1 로 접속을 하면 공유기 설정과 같은 비슷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공유기 설정과 유사하게 위와 같은 화면을 브라우저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에그 관련 정보부터 와이브로 신호정보 / 무선ID및 비밀번호 변경 / 방화벽 관리 / NAT비슷한기능 / 펨웨어 업데이트 / 와이브로 사용량 및 요금정보 화면및 기능들이 있습니다.

결론
서울로 출퇴근하면서 3G의 속도에 불만이 많았고.. 중간중간 음영지역이 너무 많이 짜증을 내고 있었는데..
에그를 사용하게 되면 이런 불만이 해결될지 우선은 잘 모르겠습니다.
한 1주일 정도 사용하고 다시한번 사용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우선 너무너무 아담한 크기 때문에 정말 언제든 소지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충전젝도 구하기 쉽고, 생각지도 못한 충전기도 박스에 기본포함되어 있어 정말 다행이네요.
아무튼 에그2를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당연히 에그2보다는 미니에그를 추천드립니다.